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반팔티셔츠나 반바지를 입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자켓을 입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남자자켓입니다. 여름용 린넨자켓과 봄가을용 울자켓 두가지 종류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남자자켓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일단 정장느낌이 제일 먼저 떠올랐어요. 아무래도 비즈니스캐주얼룩이다보니 격식있는 느낌이 강한데요, 저같은 경우엔 회사다닐때 입는 옷이기때문에 너무 포멀한 느낌보다는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선호한답니다.
여름용 자켓은 왜 입나요?
사실 여름철이라 덥긴하지만 그렇다고 맨살을 내놓고 다닐 순 없잖아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더더욱이요. 이럴때 입을 수 있는것이 바로 얇은 소재의 자켓이랍니다. 마소재라고 불리는 린넨원단 혹은 시어서커 원단 등 다양한 재질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봄가을용 자켓은 왜 입나요?
아무래도 가을겨울시즌이면 코트나 패딩류를 입기때문에 간절기 아우터로는 자켓만한게 없죠. 그리고 겨울옷처럼 부피가 크지 않아서 보관하기도 용이하구요. 물론 디자인 자체도 멋스럽구요. 개인적으로는 수트핏 제대로 내고 싶다면 무조건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이번주 주제는 남자자켓이었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주부터는 다시 패션아이템들을 하나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