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특히나 중고거래 같은 경우엔 직거래보다는 안전하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가끔 배송중 분실되는 경우도 있고, 판매자가 물건을 보내지 않는 경우도 있죠 ᅲᅲ 그래서 이번 주제는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 방법입니다!
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우편서비스 > 등기/소포 서비스 > 반송예약 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소지 입력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참 쉽죠?
반송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보통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왕복배송비를 미리 결제하지만, 개인간 거래인 경우에는 착불로 진행됩니다. 이 때 발생하는 반송비는 상품판매자에게 청구하거나, 직접 지불해야 하는데요, 만약 선불로 이미 발송했다면 환불시 동봉되어있는 송장번호를 조회하셔서 해당 운송장 번호로 반환청구 하시면 됩니다.
이제 안심하고 우체국 택배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