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택배 물량이 급증하면서 배송지연 및 오배송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있어요. 특히나 인터넷 쇼핑족들이 늘어나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고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고객센터 전화연결조차 어려운 상황이라 답답함과 짜증이 밀려오죠. 그래서 이번 주제는 로젠택배 반품예약 방법입니다!
반품 예약 어떻게 하나요?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로젠택배”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고객지원’ 탭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뜨는데 거기서 ‘온라인 접수/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반품접수 시 주의사항 있나요?
네 물론이죠! 우선 첫번째로는 물품정보 입력란에 정확하게 기재해야됩니다. 만약 물품명 또는 상품명을 잘못 기입하거나 주소지를 잘못기입한다면 반송처리될 확률이 높아요. 두번째로는 보내는분 정보(이름,연락처) / 받는분 정보(이름,연락처) 를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운송장번호를 반드시 알아야하는데요, 송장번호는 물건을 발송했을 때 받은 종이 영수증에 적혀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모두 체크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까요?
반품신청했는데 수거하러 안오는데 어떡하나요?
먼저 해당 업체측에 연락해서 문의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간혹가다 기사님께서 방문일정을 깜빡하시거나 혹은 다른 사유로인해 방문하시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럴땐 직접 우체국 등기소포로 보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착불로 보내면 안되고 선불로 보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여러분 이제 로젠택배 반품예약 어렵지 않죠? 앞으로는 조금이라도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