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택배반품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는 주로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이라 종종 물건을 주문하는데요, 가끔 사이즈가 안맞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반송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산 물건 교환/반품 시 주의사항은 뭐가 있나요?
우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등)에 의거해서 단순변심이라도 7일 이내 청약철회가 가능하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단, 아래 사항들을 유의하셔서 진행하면 됩니다.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 포장 훼손되지 않은 상태 (상품가치 감소 방지 위해 재포장 불가) - 동일가격 이하 물품교환시 배송비 판매자 부담 / 다른물품으로의 교환시 고객부담
- 왕복배송비 5천원 이상인 경우 선불 발송 필수
- 일부 품목 제외 및 사은품 증정 행사 적용불가
이렇게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처리가능하답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반품신청했는데 왜 수거하러 오지 않을까요?
보통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는 홈페이지나 어플 내에서 반품 신청을 하면 1~2일내로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간혹 특정 쇼핑몰에서만 직접 전화통화로만 반품접수가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해당 쇼핑몰 규정을 참고하세요!
수거기사님과 통화하기 어려워요ᅲᅲ
간혹 개인정보 유출 문제로 인해 연락처 공개를 꺼리는 업체들이 있답니다. 그럴땐 네이버 톡톡 문의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로지스허브 를 검색하셔서 상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거나 로지스허브 공식 이메일********************* 로 접수하셔도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남은건 편하게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는 거죠ᄒᄒ 앞으로는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랄게요!